0

민주 보좌진協 역대 회장단 "강선우 즉각 자진 사퇴하라"

25.07.16
읽는시간 0
민주 보좌진協 역대 회장단 "강선우 즉각 자진 사퇴하라"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보좌진들의 모임인 민주당보좌진협의회(민보협) 역대 회장단이 보좌진 갑질 의혹에 휩싸인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내부에서 강 후보자의 공식 사퇴 요구가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보협 역대 회장단은 16일 입장문을 내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강 후보자는 즉각 국민 앞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고, 장관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함으로써 최소한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보협 회장단은 "강 후보자의 보좌진에 대한 갑질 논란은 국민에게 큰 충격과 실망"이라며 "국회의원에게 보좌진은 단순한 직원이 아닌 입법·정책·예산·홍보·선거·회계·민원을 비롯한 의정활동 전반을 보좌하는 파트너이자 국민과 국회를 잇는 다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한 보좌진의 인격을 무시한 강 후보자의 갑질 행위는 여성가족부 장관은 물론 국회의원으로서의 기본적 자세조차 결여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회장단은 "의정활동에 조력을 받는 보좌진에 대한 태도는 곧 국민을 대하는 태도"라며 "권한을 명분 삼아 권위를 휘두르고, 무엇이 잘못인지 모른 채 갑질을 반복한 자가 여성가족부 장관이라는 공직을 맡는 것은 국민 눈높이에도, 시대 정신에도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오전 청문회 마친 강선우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가 오전 질의를 마치고 정회되자 청문회장을 나가고 있다. 2025.7.14 utzza@yna.co.kr





jsjeo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