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체방크, 희토류 업체 MP 머티리얼스 목표주가 3배 상향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도이체방크는 희토류 채굴업체 MP 머티리얼스(NYS:MP)의 목표 주가를 20달러에서 67달러로 3배 이상 상향 조정했다.
17일(미국 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도이체방크는 미국 국방부가 MP머티리얼스의 지분을 인수하며 최대 주주로 올라선 것과 애플이 MP 머티리얼스와 5억달러 규모의 희토류 자석 구매계약을 체결한 것이 주가 상승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도이체방크는 "국방부가 MP 머티리얼스에 가격 하한 보장(floor price)을 제공함으로써 MP 머티리얼스를 중국 의존적 가격 구조를 벗어난 전략적 파트너로 전환시키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코린 블랑샤르 도이체방크 애널리스트는 "(국방부의 지분 투자는) 미국 정부가 국내 희토류 및 자석 공급망 확보에 전략적으로 헌신하고 있음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애플과 공급 계약 체결은 MP 머티리얼스가 운영 리스크를 크게 완화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도이체방크는 그러나 목표주가는 상향했지만 MP 머티리얼스의 투자의견은 '홀드'를 유지한다며 주가에 이미 호재가 상당 부분 반영됐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