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기재부, "한미 환율협상은 당국간 실무라인서 진행" 재확인

25.08.04
읽는시간 0
기재부, "한미 환율협상은 당국간 실무라인서 진행" 재확인



https://tv.naver.com/h/81613470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과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

[촬영 김주형] 2025.7.17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박준형 기자 = 기획재정부는 4일 미국과의 환율 협상과 관련해 "한미 당국 간 실무 라인에서 협의하고 있다"고 재차 밝혔다.

강영규 기재부 대변인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재무장관 간 환율 협의가 예정돼 있냐'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강 대변인은 '환율 관련 고위급 회담이 예정돼 있냐'는 후속 질문에도 "특별히 그런 얘기가 나온 것은 없다"고 했다.

앞서 구윤철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한미 관세협상 타결 직후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미국과의 통상협상에서) 환율은 논의가 없었다"고 밝혔다.

당시 강 대변인도 언론 공지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상협상에서 환율과 관련된 직접적인 논의는 없었다"며 "환율에 대해서는 양국 재무당국 간에 별도로 협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 양국은 지난 4월 열린 '2+2 통상협의'에서 관세·비관세 조치, 경제안보, 투자 협력, 통화·환율정책 등 4개 분야를 관세 협상의 핵심 의제로 정한 바 있다.

wchoi@yna.co.kr

jhpark6@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최욱

최욱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