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SG "연준의 금리 인하, 새로운 주식 거품 만들수도"

25.08.05
읽는시간 0
SG "연준의 금리 인하, 새로운 주식 거품 만들수도"



(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다음달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연준의 금리 인하가 새로운 주식 시장 거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소시에테제네랄(SG) 전략가들은 내년까지 S&P500 지수가 과열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SG 전략가들이 경고하는 S&P500지수는 7,500선인데, 이는 투기 열풍이 거품 수준에 도달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자들은 미국 7월 고용보고서가 부진하게 나오자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툴에 따르면 연방기금금리 선물시장은 9월에 기준금리가 25bp 인하될 확률을 94.1%로 반영했다.

SG 전략가들은 "점진적 금리 인하는 경기순환 관련 데이터의 긍정적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지만, 최종 금리까지의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하는 시장 버블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SG 전략가들은 연준의 금리 인하가 이미 긍정적인 주식 시장 환경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G 전략가들은 S&P500이 7,500에 도달하면 '닷컴 버블'이 절정에 달했을 때와 비슷한 수준의 가치가 형성될 것으로 봤다.

최근 몇달 간 S&P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월가에서는 주식 시장 버블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발표 이후 4월 8일 바닥을 찍은 이후 주가는 빠르게 반등했으며, S&P500지수는 그 이후 28% 상승했다.

[출처 : 연합인포맥스]





kpho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홍경표

홍경표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