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BBQ]
(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제너시스BBQ가 BLT F&B 그룹과 손잡고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한다. 유럽에서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아 세계화에 나서겠다는 의도다.
BBQ는 최근 BLT F&B 그룹과 함께 송파구 사옥에서 유럽 진출 출정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BLT F&B 그룹은 스페인과 중남미 등 스페인 언어권을 중심으로 금융, 외식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BBQ에 따르면 유럽은 글로벌 미식 산업의 중심이자 세계 최대 관광 시장으로, 소비자 구매력과 프리미엄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BBQ는 이번 헤드쿼터 설립으로 유럽시장 확대를 위한 원·부재료 생산기지, 물류창고 등 유럽 통합물류망을 구축한다.
향후 MF(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플래그십 매장 운영 및 제품 현지화에도 속도를 내고자 한다.
BBQ는 스페인, 영국, 프랑스, 폴란드,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하고 순차적으로 주변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유럽은 K-푸드 세계화를 완성하는 전략적 관문이자 BBQ 글로벌 확장의 구심점"이라면서 "현지 맞춤형 메뉴와 선진화된 통합물류망을 기반으로 유럽 전역에서 K-치킨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joongjp@yna.co.kr
정필중
joongjp@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