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HUG, 임대주택 허브리츠 회사채 발행 주관사 선정 나서

25.12.17.
읽는시간 0

임대리츠 구조도

[출처: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연합인포맥스) 주동일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허브리츠 회사채 발행을 위한 주관사 선정 공고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허브리츠는 주택도시기금이 100% 출자하고 HUG가 자산을 관리하는 모리츠다. 모리츠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을 직접 시행하는 자리츠에 출자한다.

발행 예정 규모는 총 935억원이다. 조달된 자금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을 수행하는 자리츠에 출자한다. 이를 바탕으로 약 1천500세대의 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발행 시기는 2026년 1분기 예정이다. 만기와 금리 수준은 시장 상황을 반영해 최종 확정한다. 원리금 전액은 HUG가 지급 보증할 계획이다.

HUG는 이번 공모에서 기존 단순 계량 실적 중심 평가에 더해 발행전략·업무지원계획·리츠 사업 이해도 등 평가 항목을 신설했다.

회사채 발행 업무에 투입될 수행 인력과 관련한 평가 지표도 새롭게 포함했다. 주관사가 제시하는 인력 구성과 역할 분담, 관련 업무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과도한 저가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최저 주관수수료율은 2bp로 설정했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다. 월말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연내 주관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diju@yna.co.kr

주동일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