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페이첵스 CEO "중소기업 노동시장 견조…경기 침체 신호 없어"

25.12.2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존 깁슨 페이첵스(NAS:PAYX)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중소규모 기업들의 노동 시장 상황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깁슨 CEO는 19일(현지시간) CNBC '매드머니'에 출연해 "우리가 계속 보고 있는 것은 '완만한 조정(moderation)'"이라며 "중소규모 기업의 고용 성장은 작년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견조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당장 경기 침체가 닥칠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페이첵스는 미국 최대 중소기업 급여 및 인사 관리(HR) 설루션 기업이다.

깁슨 CEO는 "중소기업들이 비용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이 비용 절감을 위해 페이첵스가 제공하는 부가 상품 구매를 줄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추세는 페이첵스의 실적 가이던스에도 반영됐다.

페이첵스는 이날 발표한 분기 실적에서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Earnings Beat)했고 연간 이익 전망치도 상향 조정했다.

하지만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월가의 예상 범위 하단으로 제시했다.

AI 기술 발전에 따른 대량 실업 우려에 대해서는 "기술은 일자리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시킨다"며 선을 그었다.

그는 "페이첵스 고객의 70%는 배관공, 전기기사, 식당 종사자 등 블루칼라 및 그레이칼라 노동자(블루칼라와 화이트칼라의 중간인 노동자)"라며 "AI가 도입되더라도 우리 고객들은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존 깁슨 페이첵스 CEO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