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블랙록 비트코인 ETF에 올해 250억달러 유입…年수익률은 -9.6%

25.12.2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올해 수익률 부진에도 막대한 자금을 빨아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미국 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250억 달러(약 29조 원) 이상의 자금을 유치하며 전 세계 모든 ETF 중 자금 유입 순위 6위를 기록했다.

1위는 1천450억 달러가 유입된 뱅가드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ETF가 차지했다.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는 올해 자금 유입 상위 25개 ETF 중 유일하게 마이너스 수익률(-9.6%)을 기록한 상품이다.

올해 가격이 65%나 급등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낸 금 ETF인 'SPDR 골드 셰어즈'는 올해 208억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

수익률이 저조한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에 들어온 자금이 최고의 수익률을 보인 금 ETF보다 많은 이례적인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는 투자자들이 단순히 단기 수익률을 쫓는 '모멘텀 투자'가 아니라 비트코인 ETF의 가격 하락을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