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화오션, 트럼프 '프리깃함 협력' 언급에 5%대 급등

25.12.23.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한화[000880] 그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프리깃함 건조 계획에 함께 언급되자 한화오션[042660]의 주가가 장 개장과 함께 급등했다.

23일 연합인포맥스 신주식종합(화면번호 3536)에 따르면 한화오션의 주가는 오전 9시 8분 현재 5.47% 상승한 11만5천700원에 거래됐다.

한화오션의 주가는 개장 직후 8.39%까지 오름세를 확대했다가 일부 상승폭을 줄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에 있는 자신의 마러라고 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주 해군은 새로운 급의 프리깃함(건조 계획)을 발표했다"며 "그들은 한국의 회사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한화라는 좋은 회사"라고 소개하며 "(한화가) 필라델피아 해군 조선소에 50억달러(약 7조4천억원)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극초음속 미사일을 포함한 장거리 미사일을 갖춘 대형 군함(구축함)과 소형 호위함들로 구성되는 미국의 '황금 함대(Golden Fleet)' 구상의 일환이다.

최근 밸류에이션 부담에 조정을 받았던 한화오션의 주가가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을 계기로 다시 탄력을 받을지 주목됐다.

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행정부의 황금함대 계획하에 미 해군은 현실적인 의사결정을 단행하는 중"이라며 "조선업의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한화오션 주가 일봉 차트

[출처 : 연합인포맥스]

jhhan@yna.co.kr

한종화

한종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