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삼성SDS[018260]가 국내 기업 최초로 오픈AI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의 AX(AI 전환) 혁신을 본격 지원하며, AI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SDS는 국내 기업 고객에게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공급하고 기술 지원·컨설팅·보안 서비스를 포함한 전 과정을 전담한다.
챗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제공하며, 빠른 처리 속도와 함께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챗GPT 엔터프라이즈뿐 아니라 오픈AI API를 활용한 컨설팅, 구축, 운영 서비스도 병행한다.
김경훈 오픈AI 코리아 총괄 대표는 "오픈AI 코리아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기업용 오픈AI 서비스를 더 많은 국내 기업에 확산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픈AI의 AI 서비스를 국내 기업에 최초로 제공하여 기업 고객의 AX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공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출처: 삼성SDS]
ysyoon@yna.co.kr
윤영숙
ysyoon@yna.co.kr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