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美 금융시장, 성탄절로 휴장…크리스마스이브 조기 마감

25.12.24.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 미국 금융시장은 25일(현지시간) 성탄절로 휴장한다. 하루 전인 크리스마스이브에 뉴욕 주식 및 채권시장은 각각 오후 1시 및 2시에 조기 폐장한다.

24일 연합인포맥스 경제지표 통합캘린더(화면 9929)에 따르면 미국 금융시장은 현지 시각으로 이날 조기 마감하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휴장한다.

크리스마스 전후에 주요국 금융시장도 문을 닫는다.

독일과 이탈리아는 24~26일 쉬며,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는 24일 조기 폐장, 25~26일 휴장한다. 프랑스와 홍콩, 인도네시아 등은 25~26일 이틀 쉰다.

다만 일본과 중국, 대만은 휴일 없이 거래를 계속한다.

성탄절 휴일을 앞두고 발표된 미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으며 이에 산타 랠리가 나타났다.

미국 3분기 국내총생산(GDP) 잠정치는 계절 조정 기준으로 전분기 대비 연율 기준 4.3% 증가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3.3% 성장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 지난 2023년 3분기(4.7%)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이에 미국 증시에서 3대 지수는 모두 일제히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달러화 가치는 일본 당국의 개입 경계에 따른 엔화 강세로 약세를 나타냈다.

달러인덱스는 미 국채 2년물 금리 상승과 맞물려 장중 98.142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전일 가타야마 사쓰키 일본 재무상은 "최근 엔화 움직임은 투기적"이라며 "과도한 엔화 변동에 '자유 재량권'(free hand)을 행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yyoon@yna.co.kr

윤시윤

윤시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