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정청래 "내란재판부·2차 특검으로 내란 잔재 뿌리 뽑을 것"

25.12.24.
읽는시간 0

정청래 대표, 민주당 최고위서 발언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24 nowwego@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내란전담재판부와 2차 종합특검을 두 바퀴로 삼아 내란의 잔재를 뿌리 뽑는 그날까지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민주당 주도로 통과한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비로소 내란 재판을 지연하려는 정략을 저지하고 내란 세력을 철저히 단죄하는 진짜 내란 청산의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김건희 특검이 종료되는 즉시 2차 종합 특검을 추진할 수 있도록 법안을 발의해 둔 상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내란전담재판부는 조희대 대법원장이 내란전담 판사를 임명하지 못하도록 원천 차단, 원천 배제했다"며 "박성재, 추경호 등 내란 핵심 피의자들의 구속영장을 줄줄이 기각시켰던 영장전담 판사도 바뀌게 된다"고 했다.

이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내란전담재판부가 설치되게 되었으니 추상 같은 심판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본회의 표결이 예정된 허위조작정보근절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에 대해선 "클릭 한 번으로 삽시간에 퍼져나가는 불법·허위 정보는 혐오·폭력·차별을 확산하며 민주주의를 잠식한다"며 "고의적 허위 조작 정보와 불법 정보는 단호히 퇴출시키겠다"고 말했다.

dyon@yna.co.kr

온다예

온다예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