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미래에셋,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인수…3.0 밸류체인 확장 신호탄

26.12.28.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박경은 기자 = 디지털 자산을 핵심으로 한 '3.0' 전략을 공개한 미래에셋그룹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을 인수한다. 국내 전통 금융권에서 거래소를 인수하는 첫 사례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인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대주주인 NXC, 2대주주인 SK플래닛 보유 지분이 거래 대상이다. 규모는 1천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그룹에서는 인수 주체로 핵심 계열사가 아닌 미래에셋컨설팅을 내세웠다. 금융과 가상자산 사업을 분리해야 한다는 '금가분리' 원칙 때문이다.

미래에셋컨설팅은 그룹 내 유일한 비금융 계열사다. 부동산 개발 사업 등을 영위하고, 현재 골프장 및 호텔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그룹은 올해 3.0 전략을 중심으로 한 청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펀드 판매로 회사를 일으킨 1.0, 글로벌과 ETF를 내세운 2.0을 넘어서 디지털자산을 중심으로 새로운 확장 전략을 내세웠다.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와 함께 그룹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자산 관련 사업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증권은 디지털자산을 담을 글로벌 블록체인 월렛을 개발 중이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자산의 디지털화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출처 : 연합뉴스 자료사진]

gepark@yna.co.kr

박경은

박경은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