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웰스파고 "시냅틱스, 새로운 AI 강자로 부상할 것"

26.12.29.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권용욱 기자 = 웰스파고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술주인 시냅틱스(NAS:SYNA)가 인공지능(AI) 분야의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2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웰스파고는 시냅틱스에 대해 '비중 확대' 투자 의견을 제시하며 이같이 설명했다.

은행은 이 기업의 목표 주가를 95달러로 제시해 약 29%의 상승 여력이 있다는 것을 시사했다. 시냅틱스 주가는 지난 주말 기준 주당 73달러선 근처에서 거래됐다.

웰스파고는 "시냅틱스는 사물인터넷(IoT) 칩 공급업체로 변모하면서 주가가 위험 대비 보상 측면에서 매력적인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동안 주로 휴대전화와 노트북용 칩 또는 부품 공급업체로 알려졌던 시냅틱스는 현재 급성장하는 IoT 시장으로 초점을 옮기며 에지 AI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에지 AI란 클라우드에 의존하지 않고 기기 자체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웰스파고는 "에지 AI 컴퓨팅 시장 규모가 올해 50억 달러에서 2029년까지 연평균 30%씩 성장하며 130억 달러 이상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동시에 "시냅틱스의 AI 플랫폼인 '아스트라'는 스마트 기기에서 AI를 직접 구동하는 데 필요한 프로세싱 하드웨어와 도구들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ywkwon@yna.co.kr

권용욱

권용욱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