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靑, '김병기 논란'에 "엄중히 인식…의사표명은 적절치 않아"

26.12.29.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황남경 기자 = 청와대는 여당 원내 사령탑인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를 둘러싼 각종 특혜·갑질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데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29일 오후 현안브리핑에서 김 원내대표 논란과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다만, 강 대변인은 "원내에서 직접 선출한 대표"라며 "그 부분에 대해 청와대가 의사표명을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말을 아꼈다.

김 원내대표에 대한 각종 의혹들은 과거 보좌진들을 통해 최근 집중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김 원내대표가 국회 국토교통위원이던 당시에 대한항공 호텔 숙박권을 무상으로 받아 이용했다는 의혹과 그의 부인과 며느리, 손주가 대한항공으로부터 의전 특혜를 받았다는 내용 등이다.

지난 25일에는 김 원내대표의 부인이 지난 2023년 지역구 병원에서 진료 특혜를 받았다는 정황이 드러난 문자 내역도 폭로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는 30일 오전 열리는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

(무안=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29일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열린 12ㆍ29 여객기 참사 1주기 추모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12.29 scoop@yna.co.kr

nkhwang@yna.co.kr

황남경

황남경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