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금호건설 대표, 동북선 사망 사고에 "깊은 애도와 사과…철저히 조사"

26.12.29.
읽는시간 0

금호건설

[출처: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주동일 기자 = 조완석 금호건설[002990] 대표이사가 동북선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사과하고 전국에서 진행 중인 유사 공사를 모두 중단했다.

조완석 대표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사고 원인을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완석 대표는 29일 사과문을 통해 "동북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게 된 데 대해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해당 현장의 모든 공정을 중단함은 물론, 전국 현장의 모든 유사 공정 공사를 즉시 멈췄다"고 밝혔다.

이어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점검에 착수했다"며 "이후 관계 기관의 조사에도 성실히 협조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 "유가족분들께서 겪고 계신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당사의 안전 관리 체계를 재점검하고, 현장의 예방 중심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10시 41분께 동대문구 제기동의 도시철도 동북선 공사 현장에서 돌무더기가 떨어지며 작업 중이던 60대 남성이 낙하물에 맞아 사망했다. 해당 남성은 시공사인 금호건설의 원청 소속 노동자로 조사됐다.

diju@yna.co.kr

주동일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