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NH證,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30만원으로 하향…4Q 어닝쇼크 예상

26.12.30.
읽는시간 0

투자의견 '매수' 유지…"내년 실적 정상화 전망"

(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투자증권이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에 따라 엔씨소프트에 대한 목표주가를 32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낮췄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엔씨소프트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3천920억원, 영업이익 25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264억원에 못 미칠 전망"이라고 말했다.

아이온2 매출 반영에도 멤버십 관련 매출 이연으로 일부 매출이 1월에 인식될 뿐만 아니라, 신작 출시와 지스타 참가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516억원으로 크게 발생했기 때문이다.

또 아이온2 성공적 출시에 따른 인센티브 비용도 반영돼 인건비가 2천1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5.9%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 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본격적인 실적 정상화가 1분기부터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안 연구원은 "아이온2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11월부터 시작된 기존 게임의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지급수수료 절감 효과가 반영돼 내년 실적 정상화 구간에 진입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PC 결제 비중은 신작 아이온2은 80%를 넘어서고 기존 게임은 아직 50%에 못 미치는 것으로 추정된다"면서도 "PC 결제는 리워드를 지급하고 있어 하드코어 사용자들의 PC 결제 비중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지급 수수료 절감 효과는 1천100억원"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송하린

송하린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