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HUG, 부산지역 9개 기관과 성과 보고회 개최

26.12.30.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지역 9개 기관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Busan ESG Fund, BEF)'의 성과를 점검하는 데 의미가 있다.

9개 기관은 HUG를 비롯해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이다. 여기에 사업의 수탁기관인 (사)사회혁신연구원과 (재)부산경제진흥원도 함께했다.

BEF는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이 부산경제 활성화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뜻을 모아 함께 조성한 기금이다. 지난 2018년에 사회적 경제 기업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출범해 현재는 중소·벤처기업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는 총 11억7천만원을 출연했고 현재까지 조성해 쓰인 기금은 총 86억8천만원에 이른다. 조성된 기금으로 34개 사의 사회적 경제 기업을 선발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약 18.6% 증가하고 총 175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하는 데 기여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 분야에서는 140개 사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신규 투자 유치, 수출 성과와 함께 총 344명의 신규 고용으로 이어지는 데 기여했다.

허그(HUG) 관계자는 "앞으로도 BEF를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중소ㆍ벤처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겠다"며 "다른 지역에 모범이 되는 부산형 경제 활성화 모델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HUG]

msbyun@yna.co.kr

변명섭

변명섭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