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靑 "1월부터 전 부처로 정책 생중계 확대…투명성 강화"(종합)

26.12.31.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내년부터 47개 전 부처로 정책 생중계가 확대된다.

이규연 청와대 홍보수석은 31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현안브리핑에서 "내년 1월부터 청와대 뿐 아니라 47개 모든 부처 대상으로 정책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역대 정부 중 전 부처가 정책 생중계를 한 경우는 이재명 정부가 처음이다.

이 수석은 "국무총리와 각 부처가 시행하는 행사, 정책적으로 중요한 현안, 국민이 관심 가질만한 사안에 대해 모두 생중계할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국민방송 KTV가 촬영, 중계, 송출을 원스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 부처 생중계 영상 역시 언론을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개방한다"며 "상징적인 국가 행사는 물론 다양한 정책 현안도 생중계를 통해 신속히 국민에게 알릴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 수석은 "부처의 행사는 규모와 성격에 따라 KTV 또는 유튜브 채널 등에 송출된다"며 "이번 정책 생중계 확대를 통해 국정 운영의 투명성이 더욱 강화되고 정책 신뢰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방하면 할수록 국정이 더 투명해진다는 국정 철학을 과감히 실천해 열린 정부, 생중계 정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이 2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장·차관급 인선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12.28 superdoo82@yna.co.kr

jsjeong@yna.co.kr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