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CME 일주일새 증거금 두차례 인상…은 선물 가격 급등락

26.12.31.
읽는시간 0

실버바, 골드바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귀금속 선물 증거금을 일주일 새 두차례 인상하면서 은 선물가격 변동성이 커졌다.

31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CME는 지난 26일과 30일에 귀금속 증거금을 인상했다.

은 선물 증거금은 지난 26일 공고에 따르면 2만2천달러에서 2만5천달러로 상향 조정됐으며, 30일 공고에서는 3만2천500달러로 재차 뛰었다.

금 선물 증거금은 지난 26일 공고에 따르면 2만달러에서 2만2천달러로 올랐다가, 30일 공고에서 다시 2만4천달러까지 올랐다.

26일 공고에 해당하는 증거금 인상은 29일부터, 30일 공고에 해당하는 증거금 인상은 이날부터 효력이 발생했다.

은 선물 가격도 이에 따라 급등락을 반복했다.

은 선물 가격은 증거금 인상으로 29일에 8.7% 하락했다가 30일에는 다시 10.6% 급등했다. 그러나 이날부터 증거금 추가 인상이 발효되면서 이날 오전(미국시간)에는 은 선물 가격이 8% 넘게 밀리는 모습이다.

CME는 증거금 인상이 충분한 담보 커버리지를 확보하기 위해 시장 변동성을 검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삭소의 올레 한센 원자재 전략 헤드는 증거금 인상이 여기서 멈추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소셜미디어(SNS) 엑스(옛 트위터)를 통해 "연중 유동성이 가장 약한 시기라는 타이밍은 안타깝지만, 이번 조치로 마진 커버율이 9% 정도로 높아졌는데, 이는 여전히 마진 커버율이 14% 이상이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jwyoon2@yna.co.kr

윤정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