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LG전자, 항공 신소재·엑사원 앞세운 '2026년형 LG 그램' 공개

26.01.01.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LG전자[066570]가 항공·우주 산업용 신소재와 LG AI연구원의 AI 모델 '엑사원(EXAONE)'을 앞세운 2026년형 LG 그램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6일 미국에서 개막하는 CES 2026에서 'LG 그램 프로 AI 2026'(모델명: 16Z90U/16Z95U)을 처음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2026년형 LG 그램에는 항공·우주 산업에 활용되는 신규 소재 '에어로미늄(Aerominum)'이 적용됐다.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된 에어로미늄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초경량 노트북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스크래치 저항력을 기존 대비 35% 이상 높였다. LG전자만의 경량화 설계 공법을 적용한 16형 그램 프로의 본체 무게는 1천199g에 불과하며, 메탈 마감으로 고급스러움도 강화했다.

AI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LG AI연구원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 '엑사원 3.5'를 탑재해 문서 요약, 검색, 번역 등 다양한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네트워크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이 아카이브, 타임 트래블 등 개인화된 작업 지원 기능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플러스 PC 기능도 제공해 고도화된 '멀티 AI' 환경을 구현했다.

연결성과 보안도 강화됐다. 모바일 기기 연동 기능 '그램 링크'는 webOS 기기까지 확장돼 TV·스마트모니터와 연동이 가능하며, 도난·분실 시 원격으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시큐어락'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2026년형 LG 그램은 인텔과 AMD 최신 AI CPU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오는 6일부터 국내에 순차 출시된다.

이충환 LG전자 부사장은 "2026년형 LG 그램은 고강도 메탈 신소재를 최초로 적용해 초경량이라는 정체성은 강화하면서 더욱 고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는 AI PC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6년형 LG그램

[출처: LG전자]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