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마크 잔디 "연준, 올해 공격적 인하 전망…상반기만 3번 내릴듯"

26.01.0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마크 잔디 무디스 애널리틱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공격적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예측했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잔디 이코노미스트는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초 여전히 부진한 고용 시장은 연준이 통화 정책을 추가로 완화하기로 결정하는 배경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잔디 이코노미스트는 "기업들이 변화하는 무역 및 이민 정책, 기타 위협 요인들에 의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은 올해 두 차례의 연준의 금리 인하를 예상하고 연준 점도표는 한차례의 금리 인하를 시사하고 있으나, 잔디 이코노미스트는 이보다 더 빠른 속도의 연준의 금리 인하를 전망했다.

잔디 이코노미스트는 연준이 올해 상반기 이전에 0.25%포인트(P)씩 세 차례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관측했다.

잔디 이코노미스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연준에 대한 압박도 연준의 금리 인하를 앞당기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금리 인하를 압박할 것이며, 트럼프 대통령이 5월에 연준 의장을 포함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위원을 추가로 임명함에 따라 연준의 독립성은 점차 약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다가오는 중간선거를 고려할 때 경제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연준이 금리를 추가로 인하해야 한다는 정치적 압력은 더욱 거세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kphong@yna.co.kr

홍경표

홍경표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