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랜드그룹, 유통·외식 사업 BG 체제 전환…채성원·황성윤 대표 배치

26.01.02.
읽는시간 0

채성원 이랜드그룹 유통BG 대표이사

[출처: 이랜드그룹]

황성윤 이랜드그룹 식품BG 대표이사

[출처: 이랜드그룹]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수인 기자 = 이랜드그룹이 유통과 외식 사업 영역에 BG(Business Group) 경영 체제를 도입한다.

도심형 아울렛과 유통 자체 패션 부문은 유통BG로 묶어 채성원 신임 유통BG 대표가 총괄하고, 안전관리 부문은 조일성 대표 체제를 유지한다. 유통 하이퍼 부문과 이랜드이츠 외식 사업 영역은 식품BG로 묶어 황성윤 대표가 맡는다.

이랜드그룹은 기존에 통합 운영되던 유통 사업 부문을 미래 유통 환경 변화 대응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통BG, 식품BG로 사업 영역을 구분하고 각 영역의 특성에 맞는 책임 경영 체계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새롭게 유통BG 대표로 선임된 채성원 대표는 도심형 아울렛(NC, 뉴코아, 동아, 이천일아울렛 등)과 유통 패션 브랜드 전반을 총괄한다.

채 대표는 이랜드리테일 전략기획실을 거쳐 중국 유통 법인 대표를 역임하며 글로벌 유통 환경 속에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어 온 인물이다.

유통BG는 국내 도심형 유통의 경쟁력을 재정비하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조일성 대표는 기존과 같이 안전관리 부문 대표로서 준법경영 및 안전관리 체계 강화에 집중한다.

황성윤 대표는 유통 하이퍼 부문(킴스클럽, 팜앤푸드)과 이랜드이츠 외식 사업 부문을 아우르는 식품BG 대표를 맡게 된다.

식품BG는 유통과 외식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식품BG에 포함된 외식 사업은 이랜드이츠가 담당하며, 각 법인은 독립적인 법인으로서 책임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sijung@yna.co.kr

정수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