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신년사] 정상혁 신한은행장 "시니어·외국인에 특화된 솔루션 제공"

26.01.0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올해 시니어와 외국인 등 핵심 고객군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행장은 2일 신년사에서 "신한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는 만큼, 민첩한 변화 대응과 미래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행장은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핵심고객군으로 떠오르는 시니어와 외국인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해서도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선점해 나가야 한다"며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영업력 강화를 위해 AI창구를 비롯한 채널 혁신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디지털자산, P2P, 플랫폼과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선제적이고 완성도 있게 준비해야 한다"며 "미래 혁신과제 실행을 위해 실효성 있는 AX 추진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행장은 '금융 본연의 역할 수행'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정 행장은 "생산적 부문으로의 활발한 금융지원을 통해 경제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일상 속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서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내부통제 중요성과 관련해서도 "책무구조도가 시행된 이후 촘촘한 내부통제 체계 확립을 위해 힘써온 만큼 내부통제가 일상적인 영업문화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예방 시스템을 강화해 소비자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26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시상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 연장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1.24 saba@yna.co.kr

sgyoon@yna.co.kr

윤슬기

윤슬기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