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창용 "굉장히 불확실성 많아…변화 있을 땐 얘기할 것"(종합)

26.01.02.
읽는시간 0

"1월 금통위 초점, 지금은 환율…부동산 시장도 큰 변화 없어"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현재는 불확실성이 많은 상황이라고 진단하면서, 변화가 있을 때는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2일 한은 시무식 직후 기자실을 찾아 "변화기에는 새로운 정보가 여러 있을 수 있다"며 "우리가 보기에 변화가 있다고 생각할 때는 얘기를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가 새로운 정보가 있고 우리가 어떻게 하겠다는 것이 정해지면 비난을 무시하고서라도 정보를 전달할 테니 기다려달라"고 언급했다.

이어 "불확실성이 크다고 해서 가만히 있지는 않겠다"며 "얘기를 하면 시장과의 격차가 줄어들 것이며, 이런 노력을 금통위원들과 계속 하겠다"고 언급했다.

2주 앞으로 다가온 1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중점을 두는 요인에 대해 현재로서는 환율이라고 꼽았다.

그는 "다음주부터 금통위원들과 회의를 통해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서는 지금까지는 지난 11월 금통위에서의 분위기와 거의 비슷한 것 같다고 진단했다.

이 총재는 "크게 변화가 없는 것 같고 거의 똑같다고 본다"며 "부동산 공급 대책이 연초에 나온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할 것 같다"고 부연했다.

인사말 하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23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2025 총재 대외포상 수여식'에서 이창용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2.23 cityboy@yna.co.kr

jhson1@yna.co.kr

손지현

손지현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