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LG이노텍 문혁수 "'선택과 집중'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

26.01.05.
읽는시간 0

위닝 테크 확보·AX 기반 일하는 방식 등 강조

(세종=연합인포맥스) 유수진 기자 = LG이노텍이 올해 수익성 극대화에 드라이브를 건다.

지난해 체질 개선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는 판단에서다.

LG이노텍[011070]은 문혁수 대표이사(사장)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표한 신년 메시지에서 올해 핵심 경영방침으로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이사(사장)

[출처: LG이노텍]

핵심 내용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 체계 확립과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위닝 테크(Winning Tech)' 확보, 인공지능(AI) 전환(AX) 기반의 일하는 방식 진화 등이다.

이날 문 사장은 지난해 주요 사업 영역에서 체질 개선을 통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다고 임직원을 치하했다.

이어 올해는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체계를 확립하자"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선택과 집중'을 당부했다. 전사의 자원을 전략적으로 배분해 경쟁력을 높여달면서다.

그는 "개별 사업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신규 사업의 육성을 가속해 확실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위닝 테크 확보'를 강하게 주문했다. 단순히 우수한 기술 확보를 넘어, 실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위닝 테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다.

그러면서 고객의 성장 전략 및 산업 구조 변화와 맞물린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으로의 확장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일하는 방식에 적극 AX를 활용하라고 강조했다.

문 사장은 "우리가 해야 하는 일들은 AX를 적극 활용해 방법을 찾아 나가고, 동시에 각자의 역량을 고도화해 효율성과 전문성을 키워 나가자"며 "AX 기반의 일하는 방식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가치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sjyoo@yna.co.kr

유수진

유수진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