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CES 2026] LG전자, 9mm대 월페이퍼 TV '올레드 에보 W6' 공개

26.01.05.
읽는시간 0

연필 한 자루 두께에 스피커까지 내장한 올인원 구조

(라스베이거스=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LG전자[066570]가 초슬림화 기술과 화질 혁신을 집약한 9mm대 두께의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evo) W6'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CES 2026 개막을 앞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미디어 대상 사전 쇼케이스 '더 프리뷰(The Preview)'를 열고 2026년형 TV 신제품을 공개했다.

LG 올레드 에보 W6는 패널부터 파워보드, 메인보드, 스피커까지 모든 부품에 초슬림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연필 한 자루 두께에 스피커까지 내장한 올인원 구조로, 벽에 완벽히 밀착되는 월페이퍼 디자인을 구현했다. 2017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월페이퍼 TV의 계보를 잇는 제품으로, 무선 기술과 폼팩터 혁신을 결합해 한층 진화했다.

LG 올레드 에보 W6

[출처: LG전자]

특히 세계 최초로 4K·165Hz 주사율 영상과 오디오를 손실·지연 없이 전송하는 무선 전송 기술을 적용해 케이블 없는 환경에서도 고화질 영상과 고사양 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외부 기기를 연결하는 '제로 커넥트 박스'는 기존 대비 35% 작아져 설치 환경과의 조화를 높였다.

2026년형 LG 올레드 에보 라인업에는 '하이퍼 래디언트 컬러' 기술이 적용돼 독보적인 화질을 자랑한다. 일반 올레드 TV 대비 최대 3.9배 밝은 화면을 구현했으며, 초저반사 패널로 어떤 환경에서도 퍼펙트 블랙과 컬러를 구현한다.

LG 올레드 에보 W6

[출처: LG전자]

LG전자는 webOS 플랫폼에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구글 제미나이를 적용해 멀티 AI 기반 TV 경험을 제공한다. AI 서치, AI 컨시어지, 보이스 ID 등 맞춤형 기능과 함께 독자 보안 시스템 'LG 쉴드'를 적용해 보안 경쟁력도 강화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사장)은 "13년간 축적한 OLED 기술력과 진정한 무선 전송 기술에 폼팩터 혁신을 결합한 LG 올레드 에보를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 가장 혁신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올레드 에보 G6

[출처: LG전자]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