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KCGI운용, 국내 첫 피델리티와 제휴…미국AI 기술주 펀드 출시

26.01.06.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KCGI자산운용이 국내에서 처음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 인터네셔널과 제휴를 맺고 펀드를 출시한다.

6일 KCGI자산운용은 전일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서 피델리티와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사는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운용 역량을 활용해 미국 인공지능(AI) 테크기업에 투자하는 제휴 펀드를 출시한다.

해당 펀드는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갖추고 장기 성장성이 높은 미국 AI 기술주에 선별 투자하고,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국내 우량 채권을 편입해 운용된다.

KCGI자산운용은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리서치와 운용 능력을 보유한 피델리티와의 협력은, KCGI의 글로벌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증대시키고 고객 수익률을 한 단계 높이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현재 KCGI자산운용의 전체 운용 자산 중 글로벌 비중은 34%에 달한다.

피델리티는 지난 1969년 설립돼, 현재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1조554억 달러(1천523조 원)의 자금을 운용하는 글로벌 운용사 중 하나다.

피델리티는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액티브 운용 역량을 갖춘 KCGI자산운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품 마케팅 및 운용에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bnoh@yna.co.kr

노요빈

노요빈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