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 공모펀드 수탁고 6조 원 넘어

26.01.06.
읽는시간 0

자산배분형·채권형 고른 성장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연금 공모펀드 규모가 6조 원을 돌파했다.

한투운용은 6일 지난해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공모펀드를 합산한 연금 공모펀드 수탁고에 6천594억 원의 신규 자금이 유입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 기준 연금 공모펀드 수탁고는 5조9천988억 원으로 집계됐다.

한투운용은 자산배분형과 채권형, 글로벌주식형 등 다양한 펀드 라인업에 연금 자산의 성장세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시리즈는 작년 말 설정액이 5천825억 원으로 연간 3천억 원 이상 증가했다. 이 시리즈는 퇴직연금온라인(C-Re) 클래스 기준 5개 빈티지에서 3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한국투자MySuper알아서펀드 설정액은 작년 말 1천769억 원으로, 연간 1천135억 원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해당 펀드가 100% 편입된 디폴트옵션 상품은 경쟁 상품 대비 1년 수익률 32.83%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채권형 펀드 중에서는 17년 운용 이력을 자랑하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펀드시리즈가 설정액 7천 억원을 돌파했다.

오원석 한투운용 연금담당 상무는 "연금 투자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익성과 운용 능력이 중요하다"며 "특히 TDF와 밸런스드(BF)펀드의 경우 장기자본시장가정(LTCMA), 동적 자산배분 곡선(글라이드 패스) 등 원화 투자자 특성을 반영한 포트폴리오 설계가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의 연금 공모펀드는 고객 중심의 상품 제공과 운용 성과를 통해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 공모펀드 수탁고 6조 원

ybnoh@yna.co.kr

노요빈

노요빈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