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붉은 말 탄' 코스피 사상 첫 4,500 돌파…증권·반도체株 강세(상보)

26.01.06.
읽는시간 0

새해 3거래일 연속 장중 신고점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코스피가 상승 전환하면서 사상 첫 4,500선 고지를 돌파했다.

연초부터 국내 증시가 호조를 이어가면서 증권주가 강하게 반등했고, 시가총액이 큰 반도체 종목도 약세를 만회하면서 지수 상승세에 힘을 더했다.

6일 금융시장에 따르면 코스피는 오후 2시 현재 전일보다 44.06포인트(0.99%) 상승한 4,501.58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하락 출발한 후 반등했다. 최근 2거래일 연속 신고점을 경신한 이후 상승세가 주춤했지만, 정오를 기점으로 상승 전환했다.

장 초반에 지수는 4,400선을 일시 하회했지만, 오후장에서 상승 폭을 1% 넘게 확대하면서 4,506.26에 장중 최고가를 경신했다.

지수가 4,500대를 넘어선 건 역대 처음이다.

업종 별로는 증권주 강세가 두드러졌다. 코스피 증권은 장중 6% 넘게 올랐다.

종목 별로는 미래에셋증권이 11.18% 뛰었다. 스페이스X 상장 기대로 실적 호조 기대감이 더해졌다. 키움증권도 6% 넘는 상승세다.

지수를 따라 반도체 대형주도 상승 전환했다. 삼성전자는 3% 넘게 하락하다가 보합권으로 회복했고, SK하이닉스는 3% 강세로 급반등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허재환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뚜렷하게 눈에 띄는 호재가 있었던 건 아니다"라며 "연초 독주하던 삼성전자가 숨 고르기에 들어갔지만, 주가 상승과 함께 거래대금이 늘면서 증권주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허 연구원은 "증시 상승에 따른 조정 국면에서 업종 로테이션을 통해 지수 하방을 방어하는 흐름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6일 코스피 추이

ybnoh@yna.co.kr

노요빈

노요빈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