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프랭클린템플턴 "한은, 연내 금리 동결…스탠스 변화 예상"

26.01.07.
읽는시간 0

주요국 중앙은행 비둘기파-매파 랭킹. 한국은행은 비둘기파로 치우쳐 있다.

출처:프랭클린템플턴 보고서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은 한국은행이 올해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며 올해 초 공식 스탠스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6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한은이 지난해 11월 예상대로 금리를 2.50%로 동결했다"며 "금리 인하를 시사한 금통위원은 4명에서 3명으로 줄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작년과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각각 1.0%와 1.8%로 높아졌고 물가 역시 2.1%로 목표치(2.0%)를 약간 웃돈다"는 점을 동결 전망의 근거로 들었다.

또 "반도체 업사이클과 함께 수출 모멘텀이 유지될 것이라는 강한 기대가 있고 내수도 낙관적"이라면서 "금융 안정 위험도 추가 완화를 불분명하게 한다"고 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한국의 주택 거래와 가격 상승세가 둔화했으나 가계부채가 여전히 많은 상황에서 주택 가격에 대한 기대가 여전히 높다"고 부연하면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2%로 회복할 것이라는 기대가 한은의 현재 정책 기조를 유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행

연합뉴스 자료사진

hjlee2@yna.co.kr

이효지

이효지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