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DL이앤씨 '내구성 향상 페인트' 업계 첫 국토부 건설 신기술 인증

26.01.07.
읽는시간 0

내구성 향상 페인트 개념도

[출처: DL이앤씨]

(서울=연합인포맥스) 주동일 기자 =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구성을 강화하는 DL이앤씨[375500]의 페인트가 업계 최초로 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DL이앤씨는 강남제비스코와 공동 개발한 '공동주택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이 국교부의 건설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페인트 관련 기술이 국토부 건설 신기술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건설 신기술 인증은 국토부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개량해 신규성, 진보성, 현장 적용성 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술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페인트 신기술은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키울 수 있다.

일반적인 외벽 마감재는 시간이 지나면 균열과 누수로 콘크리트가 손상된다. 반면 신기술은 고탄성 소재를 활용해 균열을 억제하고 높은 방수 성능으로 수분 침투를 차단한다.

신기술을 공동주택 외벽에 적용하면 콘크리트 수명을 기존 대비 5배 이상 연장할 수 있다. 외벽 손상으로 인한 보수 공사나 재도장 주기를 크게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DL이앤씨와 강남제비스코는 신기술을 '아크로'와 'e편한세상' 주택 브랜드에 적용해 시공 중이다.

diju@yna.co.kr

주동일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