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정점식 감사원장(김호철) 임명 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가운데)과 여야 의원들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감사원장 인사청문 특위 전체 회의에서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보고서를 채택하고 있다. 2025.12.30 hkmpooh@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지도부가 김도읍 의원의 사퇴로 공석인 당 정책위의장에 3선의 정점식 의원을 내정했다.
지명직 최고위원은 수도권 원외 인사인 조광한 경기 남양주병 당협위원장을 임명했다.
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9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내용의 인선 내용을 전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정책위의장에 지명된 정짐식 의원은 앞으로 의원총회에서 추인을 받을 예정"이라며 "여러차례 당 정책을 맡은 분으로 적임자로 판단되며 원내대표와 당 대표의 의견이 충분히 일치했다"고 덧붙였다.
검사 출신인 정 의원은 지난 2024년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내 이로써 두 번째 정책위의장을 맡게 됐다.
조 신임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남양주 시장을 지내다가 당시 경기지사였던 이재명 대통령과 공개적으로 대립각을 세워 2022년 민주당을 탈당했다. 이듬해 9월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정부과 민주당의 정치행정 운영방식의 구조적 한계를 정확히 이해하는 분으로 향후 현 정부와 여당 실정에 효과적인 대응책 마련에 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 대표 특보단장에는 초선 김대식 의원이 임명됐다.
특보단장은 당 대표 직속 자문 조직위원으로 주요 정책과 정무현안에 대해 전략적 보좌는 물론 당 외연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최 수석대변인은 설명했다.
신설된 정무실장직에는 언론인 출신 비례대표 김장겸 의원을 임명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최고위 논의를 거쳐 호선으로 선출된 윤민우 신임 윤리위원장을 임명했다.
또 신임 윤리위원 7명 중 3명이 사퇴하면서 2명을 새로 임명했다.
dyon@yna.co.kr
온다예
dyon@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