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숨고르는 코스피, 하락 출발…삼전·하닉 약세

26.01.09.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코스피가 장초반에 하락세로 출발하며 숨을 고르는 모습이다. 지난밤 미국에서 테크주가 하락한 영향 등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9일 연합인포맥스 신주식종합(화면번호 3536)에 따르면 오전 9시 9분 기준으로 코스피가 전 거래일보다 20.39포인트(0.45%) 하락한 4,531.98을 기록했다.

새해 들어 전날까지 닷새 연속 상승하며 4,500대 중반까지 단숨에 레벨을 높였던 코스피가 숨을 고르는 모양새다. 랠리를 주도했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모두 2% 수준의 하락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밤 미국에서도 나스닥지수(-0.44%)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1.83%) 하락하는 등 기술기업과 반도체기업에 대한 투자심리가 다소 식은 분위기다. 필라델피아지수 내 시가총액 1천억달러 이상의 종목 중에선 퀄컴 등 세 종목을 빼고 모든 종목이 하락했다. 엔비디아의 경우 2.17% 하락했다. 미국에서도 연초부터 강하게 상승해온 반도체주가 다소 조정을 받는 흐름이다.

유가증권시장 주요 종목 중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장초반 8%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며 눈에 띄는 강세를 나타냈다. 한화시스템도 7%가량 폭등했다. 전날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장남 김동관 부회장과 함께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방문해 "우주사업은 한화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ytseo@yna.co.kr

서영태

서영태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