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올해 정부의 경제정책운용 방향을 가늠할 '경제성장전략 국민보고회'를 주재한다.
올해를 정치·경제·사회·문화·외교·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목표 아래, 경제 대도약을 실현하고자 범정부 차원의 종합전략을 국민께 보고드리는 자리다.
김민석 국무총리와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해 교육부·행안부·농림부·산업부 장관 등 장관급 인사 23명이 참석한다.
민간에서는 K-식품·뷰티·지역관광 관련 기업인, 중소·중견기업·소상공인과 청년 고용 관계자, 경제단체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자리한다.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하준경 경제성장수석, 김성식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과 김경수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등도 참석한다.
보고회는 구윤철 부총리의 정부 차원의 합동 경제성장전략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서 올해 경제 대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인 잠재성장률 반등과 국민균형성장 및 양극화 극복을 주제로 참석자 간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제성장전략은 지난해 11월 이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주요 골자에 대한 공개 토론이 이뤄진 바 있다.
이후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업무보고, 관계장관회의 등을 통해 세부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왔다.
이날 발표되는 경제성장전략에는 거시경제 적극 관리, 잠재성장률 반등, 국민균형성장 및 양극화 극복, 대도약 기반 강화 등 4대 분야 15대 과제, 50대 세부 추진 과제가 포함된다.
또한 현재의 경제 상황에 대한 정부의 인식과 경제성장률 및 소비자물가 상승률 등 경제전망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8 superdoo82@yna.co.kr
jsjeong@yna.co.kr
정지서
jsjeong@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