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트럼프 "베네수 2차 공격 취소…빅오일 최소 1천억弗 투자"

26.01.09.
읽는시간 0

도널드 트럼프 소셜미디어 게시글

트루스소셜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베네수엘라에 진행하려고 했던 2차 공격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미국과 베네수엘라는 잘 협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석유, 가스 인프라를 더 크고, 더 좋고, 더 현대적인 형태로 재건하는 일에 잘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협력 때문에 나는 예상했던 두 번째 공격을 취소했다"면서 "이 공격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다만 모든 함정은 안전과 안보 목적으로 머물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오늘 내가 백악관에서 만날 빅오일(대형 석유회사들)이 최소 1천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한편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베네수엘라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창립 회원국으로 3천30억 배럴의 원유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석유 매장량의 약 17%를 차지한다. 다만 전 세계 석유 생산량의 1% 미만만 생산하고 있으며 이 생산량 중에서도 절반만 수출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일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른 트루스소셜 게시글을 통해 베네수엘라 정부가 3천만에서 5천만 배럴의 원유를 미국에 넘기기로 했으며 미국은 이 원유를 시장 가격으로 판매해 해당 대금을 베네수엘라 국민과 미국 국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jwyoon2@yna.co.kr

윤정원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