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BMO, 메리어트 목표주가 '285→370달러' 상향

26.01.09.
읽는시간 0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뱅크오브몬트리올(BMO)은 9일(현지시간)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MAR)에 '매수' 의견을 내고 목표주가를 기존 285달러에서 37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8일 종가가 324.9100달러라는 점을 고려할 때 약 14%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한 셈이다.

BMO는 메리어트가 경쟁사인 힐튼 월드와이드(NYS:HLT)보다 공격적인 투자처라고 강조했다. 메리어트가 성과 연동형 관리 수수료 비중이 높고, 고급 호텔 및 해외 시장에 대한 비중이 더 크기 때문이다.

BMO는 "메리어트는 연간 객실당 매출 증가율은 2023~2025년 동안 힐튼을 평균 180bp 상회했다"면서 "이런 상대적 우위는 2026년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 숙박 업종 전반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으며, 메리어트는 고급 포트폴리오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제휴 프로그램 갱신을 통한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이 추가로 개선될 여지가 크다"고 진단했다.

메리어트가 로열티와 수수료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강조했다. 이 모델은 자본 투입 부담이 낮고 고정비가 적어, 강한 현금 창출력과 연간 4%의 객실 수 증가를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BMO는 설명했다.

BMO는 "메리어트의 신용카드 제휴 프로그램 갱신이 회사의 EBITDA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이라고 부연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신용카드사와 계약할 수 있다는 의미다.

메리어트의 주가는 이날 오전 8시 3분 현재 뉴욕증시 프리마켓에서 전장보다 0.23% 오른 325.65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jwchoi@yna.co.kr

최진우

최진우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