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양종희 KB금융 회장 "AI 전략적 무기로 BM 전환 가속화"

26.01.11.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상민 기자 =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전략적 무기로 삼아 비즈니스 모델(BM)과 일하는 방식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9일 양 회장을 비롯한 260여 명의 KB금융그룹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이 열렸다.

양 회장은 "금융의 본질인 신뢰에 부합하는 전문성과 실력으로 고객에게 보답해야 한다"며 "새로운 시장과 고객으로의 '확장'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전략가이자 혁신가로 거듭나 변화를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B금융은 '그룹의 구조적인 Level-Up을 위한 전환(Transition)과 확장(Expansion)'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KB금융은 워크숍을 통해 2026년 경영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실행 의지를 다졌다. KB금융은 앞으로 고객·사회·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한 차원 높은 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레벨업(Level-Up) 단계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워크숍은 '2026년 그룹 경영전략 방향 및 경영계획' 발표로 시작됐다. 전략담당(CSO) 조영서 부사장과 재무담당(CFO) 나상록 전무는 사업모델과 일하는 방식의 전환, 새로운 시장 및 고객 확장을 위한 그룹의 핵심 과제와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생산적 금융·포용적 금융·신뢰받는 금융'으로 대표되는 금융 대전환을 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위한 그룹 자산관리(WM)과 기업금융(SME) 세션도 진행됐다.

WM 세션에서는 은행·증권·보험·자산운용 등 그룹 역량을 결집한 'ONE KB WM 전략' 방향성을 논의했다. SME 세션에서는 기업의 자금 흐름에 맞춘 통합 자산·부채 관리 설루션 제공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smhan@yna.co.kr

한상민

한상민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