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트럼프, 이란 공격 방안 브리핑 받아…"도울 준비 돼있어"

26.01.11.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반정부 시위를 막기 위해 이란에 군사 개입을 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비친 가운데, 이란 공격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란 공격을 실행에 옮길지 검토하는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새로운 군사 공격 방안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여러 미국 관리들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지만, 관계자들은 이란 정권이 광범위한 경제적 불만으로 촉발된 시위를 진압하려는 시도에 대한 대응으로 공격을 승인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들은 대통령에게 이란의 수도 테헤란의 비군사 시설 공격을 포함한 다양한 선택지가 제시됐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유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에서 잠재적인 이란 공격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서 "이란은 아마도 그 어느 때보다 자유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며 "미국은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란 정부의 전면적 변화를 요구하는 시위가 확산되자 이란 정부군은 시위에 대한 강경 진압에 나섰고, 수십 명의 시위대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kphong@yna.co.kr

홍경표

홍경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