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국힘, 5년 반만에 당명 바꾼다…"내달 중 절차 마무리"

26.01.1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황남경 기자 = 국민의힘이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명을 바꾸기로 했다.

2020년 9월 미래통합당에서 국민의힘으로 당변을 변경한 지 약 5년 반만이다.

국민의힘 정희용 사무총장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장동혁 대표의 '이기는 변화' 기자회견 후속 조치로 전 책임당원 77만4천명을 대상으로 당명 개정 의견을 수렴했다"며 "응답률은 25.24%였으며 이 중 13만3천명, 68.19% 책임당원이 당명 개정 찬성 의견을 줬다"고 설명했다.

정 사무총장은 "그동안 당명 개정은 별도 의견 수렴 절차 없이 진행되거나, 일부 당직자에 한정해 의견을 수렴했지만 이번에는 전 책임당원이 참여하는 조사를 통해 '이기는 변화와 새로운 시작'에 대한 당원의 분명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절차에 공식적으로 착수하고자 한다"며 "서지영 홍보본부장 주도하에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새 당명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에 따라 전문가 검토를 거쳐 2월 중 당명 개정 절차를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당명은 당원 의견 수렴 내용과 국민 공모, 당헌 개정 등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중에 확정될 예정이다.

앞서 장 대표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고 12·3 계엄에 대한 공식 사과와 함께 "전 당원의 뜻을 물어 당명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지난 9~11일 당비를 납부하는 책임당원들을 대상으로 당명 개정 여부를 묻는 자동응답전화(ARS) 조사가 진행됐고, 당명 교체가 결정됐다.

물 마시는 장동혁 대표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운데)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물을 마시며 목을 축이고 있다. 2026.1.12 scoop@yna.co.kr

nkhwang@yna.co.kr

황남경

황남경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