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골드만 "연준 금리 인하, 6월과 9월 25bp씩"

26.01.12.
읽는시간 0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골드만삭스는 미국 고용시장의 불확실성을 들어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6월과 9월에 기준금리를 25bp씩 인하할 것으로 내다봤다.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메리클 이코노미스트는 11일(현지시간) 2026 미국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미국 경제가 세금 감면, 실질 임금 상승과 자산 가치 상승의 덕을 볼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은 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은행은 앞서 2026 거시경제 전망 보고서에서도 노동시장 우려, 연준 리더십 변화 가능성 등을 들어 올해 연방기금 금리가 지금보다 50bp 낮아진 3.0~3.25%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향후 국내총생산(GDP) 성장의 구성요소는 과거 사이클과는 다른 모습일 것"이라면서 "인공지능(AI) 덕분에 향상된 생산성이 성장을 주도하고 이민 둔화로 노동 공급에 따른 성장은 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중간선거에서 생활비가 주된 정치적 이슈로 떠오름에 따라 백악관이 상당폭의 관세 추가 인상에 나서진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골드만은 미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이 2.8%를 기록할 것이라며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인플레이션은 올 연말께 전년 대비 2.1%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hjlee2@yna.co.kr

이효지

이효지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