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파라마운트, 워너브로스 '적대적 인수' 시도 속 소송도 제기

26.01.13.
읽는시간 0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미국 파라마운트스카이댄스(NAS:PSKY)가 적대적 인수를 시도하는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NAS:WBD)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WBD가 넷플릭스(NAS:NFLX)와 진행 중인 매각 거래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라는 취지다. 넷플릭스는 WBD 인수를 놓고 파라마운트와 경쟁 중이다.

파라마운트와 워너브러더스 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라마운트의 데이비드 엘리슨 최고경영자(CEO)는 12일(현지시간) WBD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엘리슨은 이번 서한에서 "WBD는 '글로벌 네트워크' 잔여 지분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했는지, 전체 넷플릭스 거래 규모를 어떻게 산정했는지, 넷플릭스 거래에서 부채에 따른 매수가격 차감 방식은 무엇인지, 심지어 우리의 주당 30달러 전액 현금 제안에 대한 '리스크 조정' 근거가 무엇인지에 대해 어떠한 공시도 하지 않았다"며 엘리슨은 "우리는 이번 소송을 통해 WBD 주주들이 우리의 제안에 따라 주식을 매각할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리슨은 또 파라마운트가 2026년 WBD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후보를 추천할 계획이라고 서한에서 밝혔다. 이는 이번 인수전에 위임장 대결이라는 새로운 국면이 추가됐다는 의미다.

앞서 WBD 이사회는 파라마운트의 주식 공개 매수 제안을 거부하라고 주주들에게 권고한 바 있다. 파라마운트 측은 자사의 제안이 넷플릭스가 제시한 협상안보다 우위에 있으며 매각 과정이 불공정하게 왜곡됐다고 거듭 주장해 왔다.

WBD는 지난달 스트리밍 및 스튜디오 사업 부문을 720억달러에 넷플릭스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jhjin@yna.co.kr

진정호

진정호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