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BofA "로쿠, 목표가 140달러로 상향"…5가지 상승 재료 확보

26.01.13.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로쿠(NAS:ROKU)의 목표주가를 115달러(약 16만8천원)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12일(미국 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브렌트 나본 BofA 애널리스트는 "로쿠의 주가 상승을 위한 모든 조건이 정렬했다"며 강력한 매수 신호를 보냈다.

수익 모델 다각화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장기적인 이익 구조가 재편되고 있다는 평가다.

나본 애널리스트는 로쿠 주가가 2022년 저점 대비 이미 3배 가까이 올랐음에도 다양한 호재가 대기하고 있다며 여전히 낙관적으로 바라봤다.

그가 제시한 로쿠의 핵심 성장 동력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자동화 시스템 도입 ▲제3자 DSP 광고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진입 확대 ▲가격 유연성 ▲구독 비즈니스의 옵션 확대 ▲미디어ㆍ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역경 완화 등 시장환경 개선 등이다.

나본 애널리스트는 "로쿠가 개선된 영업 레버리지와 확장 가능한 모델을 바탕으로 강력한 잉여현금흐름(FCF) 창출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흑자 구조가 1년 내내 유지될 경우 투자자 저변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 향후 주요 지수(Index) 편입의 길도 열릴 수 있다고 그는 전망했다.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