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SC "이더리움 2030년 4만달러 간다…상승률 비트코인 능가할 것"

26.01.13.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비트코인에 이어 암호화폐 2인자로 평가받는 이더리움이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스탠다드차타드가 전망했다.

12일(미국 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제프 켄드릭 스탠다드차타드 디지털 자산 리서치 책임자는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이 구조적인 장점에 힘입어 2030년 말까지 4만 달러(약 5천890만 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이더리움 가격이 약 3천100달러 선인 점을 감안하면 향후 5년 내 1천200% 이상의 폭등이 가능하다고 분석한 것이다.

SC는 올해부터 2028까지 이더리움 단기 목표가격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의 최근 부진을 반영해 하향 조정했으나 장기 전망은 오히려 높여 잡았다.

켄드릭 책임자는 이더리움 강세의 핵심 요인으로 미국 규제의 명확화를 꼽았다.

그는 "미 하원의 시장 구조 법안인 명확성 법(CLARITY Act)이 통과되면 디지털 자산, 특히 이더리움에 큰 호재가 될 것"이라며 "이 법안은 이더리움 생태계의 핵심인 탈중앙화 금융(DeFi)의 다음 단계 성장을 위한 문을 열어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켄드릭 책임자는 기술적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처리 용량(Layer-1 capacity)을 10배 늘리는 계획이 순항 중인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통상 처리량이 늘어나면 시가총액 증가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보고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더리움-비트코인(ETH/BTC) 가격 비율이 2021년의 고점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라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비 초과 수익을 낼 것으로 내다봤다.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