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日 중의원 해산설에 '다카이치 트레이드'…엔화 약세 이어질 듯

26.01.13.
읽는시간 0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일본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달 말 중의원 해산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엔화 약세가 장기화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13일 달러-엔은 약세 출발했다가 일본 중의원 해산 가능성 보도에 낙폭을 줄이더니 오전 10시 6분 현재 전장 대비 0.02% 오른 158.207엔에 거래됐다.

달러-엔은 한때 1년래 최고치인 158.281엔까지 올랐다.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는 23일 소집 예정인 통상국회(정기국회)가 열리는 동시에 중의원(하원)을 해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다카이치 총리는 '책임있는 적극 재정'을 주장하고 있으며 자신의 경제 정책에 대해 국민의 신임을 얻으려고 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의 조기 총선 가능성이 엔화 약세를 전제로 한 '디베이스먼트(화폐가치 절하) 트레이드'의 재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문은 158엔을 웃도는 달러-엔의 다음 저항선이 160엔에 형성됐다며, 엔화가 이미 상대강도지수(RSI) 등의 지표에서 과매도 영역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각에서 일본 정부의 엔화 매수 개입을 기대하고 엔화 보유 전략을 펴기도 하지만 단기 포지션이 엔화로 쏠려 있지 않아 개입 효과는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hjlee2@yna.co.kr

이효지

이효지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