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시대' 개막…통합 항공사 대비

26.01.14.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운항을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오전 4시 55분,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출발한 OZ177편이 아시아나항공 운항 이래 처음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

2터미널을 통해 처음 출발한 항공편은 07시 06분에 출발한 오사카행 OZ112편이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항을 함께해 통합항공사 출범을 향한 가장 큰 준비를 마쳤다.

아시아나항공은 20일까지 7일간 안정화 기간을 운영해 문제점을 모니터링하고 대응책을 마련해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제 2터미널 이전을 축하드리고, 앞으로 출범할 통합 항공사가 번영하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이전한 제2터미널에서 손님들이 더욱 편리한 여행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이 문제없이 찾아오실 수 있도록 고객 안내와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아시아나항공이 오늘(14일)부터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에서 운항을 시작했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양사 직원들이 터미널 이전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출처: 아시아나항공]

jhhan@yna.co.kr

한종화

한종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