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삼성물산, 서초동 래미안 리더스원에 배달 로봇 확장 운영

26.01.15.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이 아파트 세대 현관까지 음식을 배달하는 자율주행 배달 로봇 혁신 서비스를 확장 운영한다.

삼성물산은 지난 해 서초구 서초동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기업 뉴빌리티와 협업해 음식 배달 로봇의 서비스 실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아파트 단지 내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의 주요 선결 과제인 공동 현관 자동문 개폐와 엘리베이터 호출 연동 등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입주자 대표회와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도출해, 각 세대 현관문 앞까지 로봇이 배달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상용 서비스를 구축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실증기간 동안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이용한 입주민의 만족도는 95%에 달한다.

삼성물산은 올해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 인근으로 운영하던 음식 배달 로봇 서비스를 확장한다. 배달플랫폼 '요기요'와 연계하고 반경 1.2킬로미터(km) 이내의 식음료점 130여개로 범위를 확대해 입주민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조혜정 삼성물산 DxP본부장(부사장)은 "로봇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활용되는 시대를 대비해 입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지속해 만들어가는 중"이라며 "음식 배달 로봇뿐만 아니라 입주민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주는 로봇 생태계를 단계적으로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현관까지 도착한 음식 배달 로봇

[출처:삼성물산]

msbyun@yna.co.kr

변명섭

변명섭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