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베인캐피탈 "에코마케팅 공개매수가 상향 없다"

26.01.15.
읽는시간 0

베인캐피탈

[출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김학성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에코마케팅[230360] 공개매수를 진행 중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은 공개매수가를 인상할 계획이 없다고 15일 강조했다.

베인캐피탈은 "공개매수 가격인 주당 1만6천원은 경영권 프리미엄이 포함된 최대주주 보유 지분의 주당 매수가격과 동일하고, 직전 거래일 주가 대비 50%의 높은 프리미엄이 더해진 가격이므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후속 절차는 공개매수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지만, 상장폐지 여부와 상관없이 주당 가격을 상향하는 추가 매수는 없을 것"이라고 명확히 했다.

베인캐피탈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에코마케팅 주식 56.4%를 대상으로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공개매수가 계획대로 마무리되면 베인캐피탈은 회사 지분 전량을 보유하게 된다. 기존 최대주주 지분 인수대금을 더하면 베인캐피탈이 투입하는 자금은 약 5천억원이다.

베인캐피탈은 현금 교부형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한 상장폐지도 검토하고 있다.

에코마케팅은 광고대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 안다르를 통해 의류 사업도 보유하고 있다.

hskim@yna.co.kr

김학성

김학성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