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국민연금, 환헤지·국내주식 비율 상향 "검토 중"

26.01.15.
읽는시간 0

운용역 성과급 상위 10% 수준까지 상향 목표

국민연금공단, 복지부 산하기관 업무보고 결과 브리핑

(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 환 헤지나 국내주식 투자 비율 상향 가능성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정태규 국민연금 연금이사는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업무보고 결과 브리핑에서 "내부적으로 (환 헤지와 국내주식 투자 비율을 높이는 안에 대해) 검토하고 고민 중"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공단 자체적으로 결정하기는 어렵고 기금운용위원회 등을 통해 논의하고 결정할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정부의 '국민연금 뉴프레임워크'에 대해서는 "향후 확인되는 대로 설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금운용 수익률 제고 방안으로는 우수인재 유치·유지를 위해 운용역 보수를 상위 10% 수준까지 상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정 이사는 "기금 운용 규모가 커지면서 우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해졌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국민연금은 "올해 성과급 1.5배 인상을 포함해 향후 처우 개선 노력을 더해서 달성할 목표"라고 부연했다.

한편 국민연금은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초과수익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액티브 프로그램 공모자산 확대 등 신규 상품과 전략을 지속해 도입할 계획이다.

위험 관리 차원에서는 해외기업 통합 익스포저 한도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로 했다. 부동산이나 인프라 같은 복잡한 투자 자산의 수익과 위험이 어떤 요인으로 발생하는지 분석하는 대체투자 팩터 모델 플랫폼도 도입한다.

오늘 코스피와 환율은?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5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이 증시와 환율을 모니터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분 현재 코스피는 전장보다 6.68포인트(0.14%) 떨어진 4,716.62에 거래되고 있다. 2026.1.15 cityboy@yna.co.kr

hrsong@yna.co.kr

송하린

송하린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