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넥슨 찾은 金총리 "K-게임 3대 강국으로…현안 직접 챙기겠다"

26.01.15.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을 찾아 게임 산업 전반의 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글로벌 경기 둔화, 개발 비용 상승, 플랫폼 경쟁 심화 등 게임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K-게임이 대한민국의 핵심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자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을 찾겠다는 김 총리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 자리에는 강대현, 김정욱 넥슨 공동대표를 비롯해 김재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미디어산업실장, 이도경 청년재단 사무총장이 함께했다.

김 총리는 게임사의 제작비 세액 공제, 숏츠게임 이용자 편의를 위한 규제 합리화 등 K-게임의 부흥을 위한 정책적 현안에 대하여 폭 넓게 의견을 청취했다.

김 총리는 프로게이머 '페이커'와의 인터뷰 일화를 소개하며 게임 산업을 둘러싼 젊은 세대의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고 직접 언급했다.

그러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정책현안에 대해, 넥슨 등 대형 게임사와 인디 게임사, 전문가,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총리가 직접 챙겨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총리는 청년 세대 넥슨 직원들과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누며 청년들이 바라보는 K-게임 산업에 대한 기대와 고민을 직접 듣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창의적인 게임 개발 환경과 워라밸이 보장되는 기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관심을 가져달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김 총리는 "넥슨 현장에서 확인한 임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K-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게임을 규제의 대상으로만 보지 않고, 미래 성장 산업이자 청년 일자리와 수출을 이끄는 핵심 분야로 바라보고 있다. 정부와 원-팀이 되어 세계3위 게임 강국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넥슨 방문한 김민석 국무총리

jsjeong@yna.co.kr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